작성일
2024.12.02
작성자
정희수
조회수
370

신한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함께 ESG 연속토론회 개최

신한대,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함께 ESG 연속토론회 개최

- 공공기관의 ESG 보고서 발간을 주제로 열려 -



□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지난 29일 충북 오송 소재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중부지역센터 강의장에서 한국사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과 공동으로 제9ESG 연속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자본시장에서 투자의사결정에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이슈 관리 현황과 그 성과를 반영하는 관행이 확산되면서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기관이 갖고 있는 ESG 경영 관련 여러 질문을 논의하고, ESG 경영에 대한 공공기관의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공공기관에서 ESG 경영을 담당하는 실무자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오늘 행사는 이현 신한대 ESG혁신단장과 이기환 위드밸류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하여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 좌장인 이현 교수는 "효과적인 ESG 보고서는 계획과 성과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며, 이해관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더불어 보고서가 조직 내 성과 점검과 개선의 도구로 활용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토론회를 개최한 신한대 강성종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ESG 경영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학술기관으로서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ESG 생태게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와 방안들에 대한 연구와 논의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