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2024 경기여성거버넌스(안전지대 분과)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 학생처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조성심 교수) 정서윤 전임상담원은 12월 26일 ‘경기여성거버넌스 컨퍼런스’에서 경기여성거버넌스 분야 중 안전지대 분과 경기도지사 유공 표창을 수상하였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는 경기여성거버넌스의 발전에 기여한 민간 유공자 6명을 발굴·표창함으로써 경기여성거버넌스 정책 제안을 활성화하는데 도모하였다.
경기여성거버넌스 안전지대 분과는 경기권 대학교 4곳을 선정하여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해당 대학 내·외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경기권 대학 4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되어 생명 존중의 주제로 교내·외 생명 안전 문화 활성화를 위해 자살예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신한 Life-Keeper 안전지대 위원들을 양성하여 대학 내·외 생명 존중 문화 인식 개선 위한 자살예방 캠페인을 기획하여 운영할 뿐만 아니라 생명 존중 캠페인 영상도 제작·배포하였다. 또한, 교내 기존의 자살예방 스티커를 제거한 후, 리뉴얼된 자살예방 스티커를 재부착하여 캠퍼스 생명존중 환경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자살예방 활동을 진행하였다.
한편, 신한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은 “앞으로도 심리적 위기에 놓인 학생들 및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지역사회와 적극 협력하겠다.”며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등과의 긴밀한 네트워크 강화에 의지를 밝혔다.